[긱 이코노미에서 열정 이코노미로]   📌Summary ‘Uber for X' 로 통칭되는 온디멘드 서비스에서 긱이코노미(Gig Economy) 노동자들은 음식 배달, 주차, 운송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신의 '시간'을 치환하여 돈을 벌었다. 그러나 열정 이코노미(Passion Economy) 에서 개인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사랑하는 일을 통해 돈을 번다. 국내외적으로 포디아(Podia), 티쳐블 (Teachable), 클래스101, 탈잉과 같이 크리에이터가 동영상 강의나 디지털 멤버십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SaaS 플랫폼들이 많아지고 있고, 개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마케팅 도구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생겨나고 있다. 그동안의 뷰티, 패션 중심의 인플루언서 마켓이 전문 지식/기술 영역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Curator’s Note  인기 유튜버와 인스타그래머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지식과 재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느 회사' 의 누구로 살기보다 스스로의 '나'로 살아가고 싶어하는 밀레니얼들과 Z세대들에게 새롭게 펼쳐지는 기회다.  SaaS 플랫폼에서 개인들은 각자가 하나의 사업자다. 직접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자신의 고객을 키워나가야 할 충분한 인센티브를 지니고, 자신만의 영향력으로 크리에이터의 팬 층을 키워나간다. 100명의 진짜 팬만 있어도 개인이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되는 것이다. 다음 글은 Andereessen Horowitz 에서 다룬 열정 이코노미에 대해 글에 대한 번역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티클로 👇

모두가 크리에이터인 세상, 열정 이코노미(Passion economy) (번역) - 이바닥늬우스

이바닥늬우스

모두가 크리에이터인 세상, 열정 이코노미(Passion economy) (번역) - 이바닥늬우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2일 오후 4:1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일 잘하는 사람은 AI를 어떻게 쓸까?

    

    ... 더 보기

    삶의 애환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나누는 사람이 진짜 부자죠. 그게 마음이건 물질이건 자기 시간이건. 자기 혼자 다 독식하는 사람은 부자가 아니죠. 뭐든지 나눌 수 있으면 너무 좋은 거죠.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좋게 만들고 떠나는 것, 당신이 살았음으로 하여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더 행복해지는 것. 그게 진정한 성공이죠.“

    ... 더 보기

    조회 270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6 • 조회 962


    이직의 조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