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그로스의 본질적 차이> 1. 흔히 그로스 해킹을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방법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그로스에 대한 몰이해에 가깝습니다. 2. 그로스와 마케팅의 본질적 차이는, 마케팅은 대체로 제품 밖에서 일어나는 활동인 반면, 그로스는 제품의 개선에 좀 더 직접적으로 관여한다는 점입니다. 3. 다시 말해, 마케팅이 제품이 가진 장점을 드라미틱하게 잘 살려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매력도를 높이는 일련의 활동이라면, 그로스는 제품의 문제점이나 개선 포인트를 끊임없이 찾아내 이를 개선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하는 방법론입니다. 4. 따라서 마케팅팀은 카피라이팅, 콘텐츠 제작, 광고 등 마케팅 역량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는 반면, 그로스팀은 엔지니어·디자이너·데이터 분석가 등 대체로 개발·디자인·분석 인력으로 구성됩니다.

그로스 해킹, 마케팅과 어떻게 다른가요?

publy.co

그로스 해킹, 마케팅과 어떻게 다른가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8일 오전 7: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243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

    이번에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에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라는 새 글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