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의 PO들은 회사가 충분히 클 때까지 제품에 들어가는 갖가지 코멘트들을 고민해야 하는데요. 이런 고민을 충분히 하지 않고 제품을 만들면...너무 공급자 언어 기반으로 제품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초기 단계의 팀의 PO들은 한동안은 UX writer라고 생각하고 제품의 디테일까지 잡아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 글을 읽다보니 JD에서조차 회사의 특성이 묻어나오는 것 같아 재밌군요. Google – 사용자가 목적을 쉽게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는 카피(Copy)를 작성하여 디자인과 제품의 경험 향상 Apple – 언어에 대한 열정과 우아한 사용자 환경 만들기/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좋고 가장 짧은 방법을 찾을 수 있는 능력 Uber – 전 세계의 사람들이 디지털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경험을 촉진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카피 작성 능력 Dropbox – 복잡한 기술 대화를 사람들의 언어로 번역하는 요령/ 통제된 어휘 내에서 창의적이고 일관된 능력 Pinterest – Pinterest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단어를 쓰고 경험을 만드는 능력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RightBrain lab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2020년 6월 22일 오전 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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