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신현규 특파원이 미라클레터에서 소개한 비노드 코슬라의 이야기. 참으로 공감됩니다! **** 내가 지난 40년간 주요한 혁신영역의 창업자들을 관찰해 봤다. 그리고 한 가지 결론을 얻었다. 바로 "혁신은 기존 영역에 종사했던 사람들에게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다. 미디어 혁신은 Fox 뉴스나 CNN에서 나오지 않았다.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만들었지. 자동차 혁신은 포드 GM 이 아니라 테슬라와 웨이모에서 나오고 있다. 택시 업계 혁신은 기존 택시 업계가 아니라 우버가 만들고 있다. (기존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과거에 나온 지식의 전문가들이다. 미래는 기업가들이 만든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물론 전문가들의 말을 들어도 혁신은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건 마이너한 혁신일 뿐이다. 완전히 새로운 혁신으로 가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말이 아니라 열정과 부딪힘으로 무장하라. "전문가들이 말하는 미래를 만들지 말고, 너의 미래를 만들라." **** 스타트업에 투자 검토를 할 때 해당영역의 업계 전문가나 대기업에서 오래 다닌 분들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야기하면 그거 절대 안될 것 같다고 손사래를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성장의 3가지 요소를 되돌아 보자!

Stibee

성장의 3가지 요소를 되돌아 보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25일 오전 12:2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