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전문성을 쌓는 3가지 방법📚

1.전공서적 당연하지만, 의외로 놓치는게 전공서적이다. 전공서적에는 생각보다 많은 이론적 베이스들이 있다. 재무의 경우 회계원리/중급회계/원가회계, 인사의 경우 인적자원관리론/조직행동론, 마케팅은 소비자행동론/마케팅조사론 등 많은 이론들이 있고, 공대에도 관련 전공서적이 무지 많다. 생각보다 기획단계에서는 이론적 근거가 필요한데, 논문을 보는 것도 좋지만, 학부서적을 다시 보는 것도 효율적이고 좋은 방법이다. ​ 2.아티클 아티클은 사실 몇번본다고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봐야하며, 내용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채워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티클의 장점은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고, 본인의 이론과 지식 베이스를 통해 확대/재생산 할 수 있는 사고의 폭을 제공해준다. 직장인에게 중요한 것은 얼마나 업무이슈를 잘 해결 할 수 있는지(문제해결 능력)가 중요한데, 아티클을 꾸준히 읽는 사람이 트렌드를 잘 알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도 있어 창의성이 뛰어나기에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가능성이 크다. * 커리어리 역시 우수한 아티클이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아티클들을 많이 추천해주고 계신다! ​ 3.업무 당연한 얘기지만, 업무가 포함된다. 업무에 대한 접근 방식, 기존 지식을 활용한 문제해결을 통해 시행착오를 겪어 본 사람은 1,2를 통해 쌓은 지식을 alive하게 만들어 준다. 지식을 생동감 있게 해주고, 성과까지 날 경우 본인의 스펙이 되고, 실패는 Feed Back을 통해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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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31일 오전 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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