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공서적
당연하지만, 의외로 놓치는게 전공서적이다. 전공서적에는 생각보다 많은 이론적 베이스들이 있다. 재무의 경우 회계원리/중급회계/원가회계, 인사의 경우 인적자원관리론/조직행동론, 마케팅은 소비자행동론/마케팅조사론 등 많은 이론들이 있고, 공대에도 관련 전공서적이 무지 많다. 생각보다 기획단계에서는 이론적 근거가 필요한데, 논문을 보는 것도 좋지만, 학부서적을 다시 보는 것도 효율적이고 좋은 방법이다.
2.아티클
아티클은 사실 몇번본다고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봐야하며, 내용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채워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티클의 장점은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고, 본인의 이론과 지식 베이스를 통해 확대/재생산 할 수 있는 사고의 폭을 제공해준다. 직장인에게 중요한 것은 얼마나 업무이슈를 잘 해결 할 수 있는지(문제해결 능력)가 중요한데, 아티클을 꾸준히 읽는 사람이 트렌드를 잘 알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도 있어 창의성이 뛰어나기에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가능성이 크다.
* 커리어리 역시 우수한 아티클이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아티클들을 많이 추천해주고 계신다!
3.업무
당연한 얘기지만, 업무가 포함된다. 업무에 대한 접근 방식, 기존 지식을 활용한 문제해결을 통해 시행착오를 겪어 본 사람은 1,2를 통해 쌓은 지식을 alive하게 만들어 준다. 지식을 생동감 있게 해주고, 성과까지 날 경우 본인의 스펙이 되고, 실패는 Feed Back을 통해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