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의 기본 원칙, 7가지

📌 행위의 일곱 단계(목적, 계획, 명세, 수행, 지각, 해석, 비교)는 각각에 맞는 디자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행위에 맞는 디자인 전략이 수행되지 않으면 오류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든 아래 일곱 가지 질문에 답을 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 행위의 일곱 단계 디자인 원칙 1️⃣ 무엇을 달성하기를 원하는가? (목표) 2️⃣ 무엇이 대안적인 행동 순서인가? (계획) 3️⃣ 지금 무슨 행동을 할 수 있는가? (명세) 4️⃣ 어떻게 그것을 하는가? (수행) 5️⃣ 무엇이 일어났는가? (지각) 6️⃣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해석) 7️⃣ 이것으로 충분한가? 내가 내 목표를 달성했는가? (비교) 📌 실행 질문(1️⃣ 2️⃣ 3️⃣ 4️⃣)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피드포워드'입니다. 피드포워드는 기표, 제약 및 대응을 사용하며 특히 개념 모형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이해 질문(4️⃣ 5️⃣ 6️⃣)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피드백'입니다. 피드백은 행위의 영향에 대한 명시적인 정보를 통해 달성되는데, 실행 질문과 마찬가지로 개념 모형은 여기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피드백과 피드포워드는 모두 제품 / 서비스의 사용자들이 즉시 해석할 수 있는 형태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제시된 정보는 사용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생각 방식과 기대에 일치시켜야 합니다. 정보는 사용자의 필요와 연결되야 합니다. 📌 좋은 디자인을 위해서는 현재 디자인이 위의 일곱 가지 질문 중 어느 단계에서 문제가 있는지 질문해보세요. 디자인이 가진 결점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핵심은 사용자들이 제품을 더 쉽게 잘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쁜 디자인의 원인과 가능한 행동에 대해 생각함으로써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제품과 사용자는 대부분 복잡한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좋은 디자인은 시스템 전체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각 단계에 필요조건, 의도 및 욕망은 충실하게 이해되고 다른 모든 단계에서 존중될 것을 요구합니다. . . . ✓ 오류나 맞춤법, 잘못된 정보에 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 참고 : 도널드 노먼의 디자인과 인간 심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4일 오전 3:24

 • 

저장 76조회 2,84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