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의 온라인 이용 경향은 젊은 층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이 있는데, 유투브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용율은 높으나 인스타그램 사용률은 현저히 낮다. 상품도 중저가 위주의 구매가 많다." "중장년층에 맞는 마케팅과 사용자 환경, 접근성 향상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홈페이지 로딩 시간, 간편 회원가입,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쉬운 결제와 빠른 배송 및 교환 등이 그것이다." 50~60대 중장년층이 패션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웰메이드’ ‘올리비아로렌’ 등 어덜트 브랜드를 판매하는 '세정몰',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을 가진 '형지몰'의 매출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 젊은층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들의 온라인 이용 경향을 파악해 '중장년층 특화 전략'을 빨리 마련하는 곳이 이 시장을 잡는다.

온라인 쇼핑에 눈 뜬 ‘어덜트 시니어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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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에 눈 뜬 ‘어덜트 시니어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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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9일 오전 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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