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팅 요청을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리드하는 미팅은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참여자 입장이 되면 회의가 지루한 시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입장이 되었을 때가 더 객관적인 평가일까요? 무엇이든 많이 한다고 해서 기술이 생기진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회의가 그렇습니다. 누군가의 회의 수준이 나아지는 걸 보긴 힘들죠. 미팅은 의도적으로 수련해야 할 기술이고, 누군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미팅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팁입니다. 1. 목적을 분명히 하세요: 미팅은 거의 세 가지 목적 중 하나로 귀결합니다. 정보를 공유하거나,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엇 때문에 하는 미팅인지를 분명히 알리고 모두가 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2. 길어지게 만들지 마세요: 미팅의 길이는 미팅의 준비 수준에 반비례합니다. 사람들은 소중한 시간을 냈습니다. 미팅을 충실히 준비하는 것으로 그들의 시간의 가치에 책임지세요. 3. 프로세스를 잡으세요: 프로세스 없이 만든 제품이 성공하기 어렵듯 미팅도 그렇습니다. 미팅의 프로세스를 정하는 것은 참여자들의 미팅 주제에 대한 효과적인 집중을 도와 논의가 우왕좌왕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미팅의 결과가 실행되게 하세요: 논의의 결론을 명확하게 하고, 모두가 같은 이해를 갖고 있는지 체크하고,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실행할지 합의하고 마치세요. 흐지부지한 마무리로 회의가 헛일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지 마세요. 5. 미팅을 평가하세요: 무엇이든 배우려면 피드백 루프가 필요합니다. 회의를 되돌아보세요. 무엇을 어떻게 하면 더 좋을지 고민하고 반영하세요.

Why Your Meetings Suck. And How to Fix Them.

Medium

Why Your Meetings Suck. And How to Fix The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9일 오후 10:0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