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팅 요청을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리드하는 미팅은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참여자 입장이 되면 회의가 지루한 시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입장이 되었을 때가 더 객관적인 평가일까요? 무엇이든 많이 한다고 해서 기술이 생기진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회의가 그렇습니다. 누군가의 회의 수준이 나아지는 걸 보긴 힘들죠. 미팅은 의도적으로 수련해야 할 기술이고, 누군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미팅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팁입니다. 1. 목적을 분명히 하세요: 미팅은 거의 세 가지 목적 중 하나로 귀결합니다. 정보를 공유하거나,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엇 때문에 하는 미팅인지를 분명히 알리고 모두가 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2. 길어지게 만들지 마세요: 미팅의 길이는 미팅의 준비 수준에 반비례합니다. 사람들은 소중한 시간을 냈습니다. 미팅을 충실히 준비하는 것으로 그들의 시간의 가치에 책임지세요. 3. 프로세스를 잡으세요: 프로세스 없이 만든 제품이 성공하기 어렵듯 미팅도 그렇습니다. 미팅의 프로세스를 정하는 것은 참여자들의 미팅 주제에 대한 효과적인 집중을 도와 논의가 우왕좌왕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미팅의 결과가 실행되게 하세요: 논의의 결론을 명확하게 하고, 모두가 같은 이해를 갖고 있는지 체크하고,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실행할지 합의하고 마치세요. 흐지부지한 마무리로 회의가 헛일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지 마세요. 5. 미팅을 평가하세요: 무엇이든 배우려면 피드백 루프가 필요합니다. 회의를 되돌아보세요. 무엇을 어떻게 하면 더 좋을지 고민하고 반영하세요.

Why Your Meetings Suck. And How to Fix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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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9일 오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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