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인공지능 연구 기업 OpenAI 가 GPT-3 라는 자연어 처리 모델을 공개했다. 1750억개의 변수를 통해 사전 학습된 GPT-3 는, 자연어 처리, 즉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고, 생성하기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다. 사람의 말을 잘 해석한다는 것은, 그 의도를 파악하고 의도 대로 행동할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도 하다. 이미 사람들은 GPT-3 에 코드를 묘사하는 몇 가지 문장들만 샘플로 가르쳐준 후, 평이한 문장으로도 웹사이트를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기도 했다. "빨간색 테두리를 가지고, 중간에 '검색' 이라고 적혀 있으며, 위에는 강아지 그림을 보여줘" 라고 하면, 이를 GPT-3 를 통해 해석하고, 그대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다. GPT-3 를 통해 만든 프로젝트들을 모아 놓은 사이트도 생겼다. https://gpt-3.is/ 전 세계의 엔지니어들, 해커들은 굉장히 흥분하고 있지만, 그 와중에 폴 그레이엄은, "GPT-3 에는 해커들만 흥분하고, 나머지 사람들에겐 장난감과 같다. 뭔가 생각나지 않는가" 라며 회의적인 견해를 비추기도 했다.

[이슈] OpenAI, 혁신적인 AI 자연어처리(NLP) 모델 'GPT-3' 공개

인공지능신문

[이슈] OpenAI, 혁신적인 AI 자연어처리(NLP) 모델 'GPT-3' 공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9일 오후 1: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4,084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섬세한 사람》

    ... 더 보기



    Replit 이용 후기

    최근 Replit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남겨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