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http://www.twitch.com)가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로고부터 온/오프 어플리케이션들이 모두 변화를 보였습니다. (UI는 향후 계속 수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특히 한글 기준으로는 아직 미숙하게 처리된 부분들이 꽤 많습니다.) 참고로 이번 리브랜딩은 기존의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색깔이 강했던 트위치가 ‘다목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9월 27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트위치콘 이후에 조금 더 다양한 소식들이 들릴 것 같구요. (트위치콘 링크: https://www.twitchcon.com) 많은 분들이 트위치를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보다 더 큰 그림을 그리려는 트위치의 시도들이 궁금하네요. 5년 전, 아마존이 구글과의 경쟁에서 승리하여 10억달러 이상을 주고 트위치를 샀기 때문에 트위치의 확장은 예견된 바였고 미디어 플랫폼으로 더 큰 그림을 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간 게임 외에 다른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을 섭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들이기도 헀구요. 이미 라이브 스트리밍 한정해서는 트위치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전혀 밀리지않고 훨씬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디어 /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등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주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생기발랄한 트위치의 리브랜드 뉴스 +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 )

Twitch Brand | Meet your new Twitch

Twitch Brand

Twitch Brand | Meet your new Twitch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9월 27일 오전 5: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