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지는 북미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코리아’ 지분 12.46%를 현금 322억4322만원을 들여 이날 취득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자기자본의 9.53%에 달하는 금액이다. (다른 기사에서 발췌) 월매출 30억인 회사를 카카오페이지는 상당히 높은 벨류로 평가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높은 밸류로 접근하게 되었을까요? 아마 단순한 매출보다는 글로벌 IP가 래디쉬에 쌓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을 것 입니다. 이미 카카오페이지는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쌓이고 있는 다양한 IP를 활용하여 무한한 확장성을 보았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태원클라쓰 등등) 만약 이게 아시아권이 아닌 글로벌 영역이라면?? -> $$$$ 래디쉬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래디쉬 760억원 투자유치‥카카오페이지 등 주도

파이낸셜뉴스

래디쉬 760억원 투자유치‥카카오페이지 등 주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3일 오전 7:48

 • 

저장 5조회 1,5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DDD와 AI

    ... 더 보기

    예전부터 생각해왔던 것이지만, 회사에서 내가 무언가를 이뤘다고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가소로운 생각이었나 싶다. 팀과 조직이 클 수록 그렇다. 나의 결과는 결국 내가 있는, 나를 둘러싼 환경이 결정하는 것이라서, 잘했다고 설레발도, 못했다고 좌절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뒤늗게 깨달았다.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효율과 행복》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