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01. 커뮤니티가 브랜딩에 있어 왜 중요한 거죠? 1)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 브랜딩에 있어 커뮤니티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찐팬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 유치’ 보다는 ‘고객 유지’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현재는 저성장 시대이기 때문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해진 것이죠. 중요한 것은 소비자는 쉽게 찐팬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능적인 만족만 줘서는 찐팬이 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깊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때 소비자는 충성도 높은 팬이 됩니다. 2) 기업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 커뮤니티를 구성함으로써 기업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모디슈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디슈머는 Modify(수정하다) + Consumer(고객)의 합성어로 기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자신에게 맞춰 변형하는 소비자로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3)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도구가 됨 현대사회에서는 브랜드가 개인에게 어떠한 ‘상징’처럼 작용하고 있다는 것 또한 주목해야 합니다. 자신을 설명하기 위해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향이나 출신대학으로 동질감을 얻는다면 이제는 어떤 취향인지, 어떤 브랜드의 팬인지로 동질감을 느낍니다. < 원문보기>

이제 대세는 커뮤니티입니다

Brunch Story

이제 대세는 커뮤니티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2월 13일 오전 2:5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53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7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4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