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시대의 마케팅

1,2월 매출을 분석해 보니 그야말로 “불황의시대”가 왔구나 실감이 납니다. 구매 건수가 상승 곡선을 그리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구매액의 감소가 더 크게 느껴지네요. 특히 결합 구매의 (메인 제품 + 사이드 제품)의 비중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 횟수 뿐 아니라 구매액을 줄이고 있어요. 많은 브랜드들이 아마도 이 불황의 시대에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최근 기사들을 보니 “갓성비로 박리다매” “빅모델로 정면돌파” 두 가지의 트렌드가 가장 눈에 띄네요. 정답은 없겠지만, 저는 일단 ”정면돌파“로 승부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불황시대의 마케팅, 갓성비 vs 아이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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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시대의 마케팅, 갓성비 vs 아이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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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8일 오전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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