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정의 시작 : 웰컴 이메일 기획하기] 📌5 Tips for Effective Welcome Emails 새로운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는 초기 단계. 서비스/프로덕트 경험을 본격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단계이기도 함. 웰컴 이메일을 잘 기획하는 것은 곧 좋은 브랜드 경험을 하게 하는 것! 1. Mind the timing ⏰ - 웰컴 이메일은 가입한 후 즉시 받아야 서비스에 engage 받았다고 할 수 있음 2. Make it Personal 👩 - 개인화된 이메일은 CTR이 14%나 높고, 전환율은 10%가 더 높음. 개인화된 메시지로 인삿말을 전해보자 3. Help them get started 🛠 - 신규 고객들이 서비스/프로덕트의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라. 4. Consider discounts. 💸 - 특별 프로모션 혹은 할인 내역은 웰컴 이메일에 적합한 전략. 신규 유저에게 추가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음. 하지만 hard sell 은 적합하지 않으니 정보성으로만 제공하자. 5. Showcase your offerings. 🏷 - 신규 고객은 아마 서비스에 대해 이해도가 아주 높진 않을 것. 따라서 웰컴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를 이해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 이 때, 사라고 강요하기 보다는 정보를 더 주는 것이 핵심! 서비스에 대한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회원가입 후 받게 되는 '웰컴 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 너무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면 '상업적'이라는 느낌만 주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경로로 들어오는 유저인지를 확인하여 따뜻한 인삿말과 함께 우리 서비스에 제일 필요한 정보를 던져 줄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게 중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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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3일 오전 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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