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블로깅에 유용한 ChatGPT 프롬프트 20가지 | 마스터 AI :: with AI
반업주부의 일상 배움사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28일 오전 4:11
인
... 더 보기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문제(Problem)들이
“국가 독자 AI 사업자” 1차 선정이 차주에 발표난다. 결과에 따라 이 정부가 정말 신뢰할만한 정책을 펼 것인가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진짜로 자격이 있는 곳이 어디어디인지는 사실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공모한 곳 중 Top 5를 선정해봤는데 판단하기 정말 쉬웠기 때문이다.
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과 그에 참여하는 팀들에 대해 말이 많은데, 방법이 뭐가됐든 결국은 가장 좋은 성능을 내는 모델을 만들 수 있는지가 중요한거 아닌가.
사후학습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그 성능이 세계 최고 수준이면 큰 의미가 있다. 사후학습으로 누구나 세계 수준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면 이런 사업은 애초에 발의조차 되지 않았을테다.
오히려 아무리 프롬-스크래치로 만들었다고해도 그것의 성능이 그저그렇거나 성능 수치조차 공개하지 못할 정도라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그저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죽은 기술이 될 뿐이다.
앞으로의 코테는 설명을 주고 코드를 짜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코드를 주고 설명을 하라는 것이 유효할 것이다.
내 경우는 이미 그렇게 하고 있는데, 요구사항을 주고 개발을 요청. 결과물이 요구사항대로 개발이 잘 되었다면, 다음 단계로 제출한 코드를 리뷰하며 설명을 요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