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공간의 밀도'를 만든 비결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중압감을 느낄 정도의 에너지를 주려고 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런던의 몬먼스 커피라는 카페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곳인데, 공간의 구성원들, 조명의 방향, 내부와 외부의 공기, 손님들이 내는 식기 소리 등의 요소들이 합쳐져 만들어지는 무수한 레이어에서 오는 '공간의 밀도'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2️⃣ 물론 베이글의 맛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맛 역시 단순히 혀끝을 통해 느껴지는 것뿐 아니라 느끼는 상황과 결합될 때 독특한 맛의 경험이 완성되며, 따라서 레시피를 개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공간 전체를 함께 브랜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그리고 이러한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구성원들이고, 고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려면 구성원들 스스로가 만족스럽게 일해야 하며, 이들은 동시에 그 어떤 오브제보다 중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매장 배치나 인테리어를 할 때도 구성원들의 자리를 역광이 아니라 자연광을 제일 잘 받는 위치에 둘 정도라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올초 저도 몬먼스 커피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그 당시엔 바로 느끼지 못했지만, 되돌아 생각해보니 어떤 부분에서 '공간의 밀도'가 느껴졌는지를 알 것 같았습니다. 직원들과 고객들이 서로 교감을 하는 모습이 떠올랐거든요. 결국 이러한 경험은 오프라인 공간 만이 줄 수 있는 특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레시피부터 공간의 배치까지 모두 엮어 생각한다는 사려깊음을 보니 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오랜 기간 가장 핫한 명소의 위치를 지킬 수 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곧 이전과 달리 잠실 롯데월드몰이라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형태로 새로운 매장이 열리는데요. 달라진 환경 속에서 이러한 신념을 어떻게 구현해낼지 궁금해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2023 유통포럼] 이효정 런던베이글 창업자 "좋은 공간이 좋은 고객 경험 만든다"

조선비즈

[2023 유통포럼] 이효정 런던베이글 창업자 "좋은 공간이 좋은 고객 경험 만든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28일 오후 2: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