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울렛 시장 규모는 15년 13조 > 18년 17.2조 > 20년 19조. 몰 안에서 쇼핑을 하고 외식을 즐기고 문화생활까지 즐기는 ‘몰링(Malling) 문화’ 보편화로 성장해왔으나 코로나로 한동안 정체할듯. 1. 백화점형 아울렛 : 브랜드 업체가 입점해 재고품을 판매하는 마리오아울렛, 뉴코아 아울렛, 2001아울렛 등 2. 팩토리 아울렛 : 자체 브랜드 상품의 재고품을 판매하는 제일모직 아울렛, LG패션아울렛, 코오롱세이브플라자 등 3. 교외형 아울렛 : 해외명품을 포함 국내외 브랜드 입점에 영화관, 공연장도 구비한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 4. 직매입형 아울렛 : 유통업체가 다수의 브랜드 재고를 매입해 재판매하는 오렌지팩토리 아울렛 등 의류는 백화점과 브랜드 매장에 내수 출하량의 60~70%가 소화되는데 절반은 정상가, 절반은 20~30% 할인가로 판매. 미판매 30~40%가 아울렛, 홈쇼핑, 인터넷에서 소화. 출시 1년 미만 제품은 30~50% 할인 > 출시 2년 미만 제품은 50~80% 할인 > 출시 2년 이후 제품은 80~90% 할인 > 그래도 남는건 기부, 제3국으로 수출, 소각처리 “한 제품을 제작할 때, 3벌을 생산하면 1벌만 정상적인 가격에 판매된다고 생각하고 3벌 생산비용을 거의 1벌 판매가격으로 결정한다” [보태기] 온라인 커머스의 성장에 코로나까지 겹치며 오프라인 소화물량이 급락하며 위 숫자들이 많이 변했다고 함. 악성재고 물량이 늘어도 해외수출 판로가 막혀 처분이 어려운 물량이 많이 쌓이고 있다고 함.

[아울렛의 분화·진화는 계속된다] 교외형 아울렛부터 도심 속 백화점형 아울렛까지

n.news.naver.com

[아울렛의 분화·진화는 계속된다] 교외형 아울렛부터 도심 속 백화점형 아울렛까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1일 오전 6: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9 • 조회 832


    기여도

    

    ... 더 보기

    피자헛이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인 이유

    <빈 피자 박스를 새 피자로 리필 받는 경험🍕>... 더 보기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49


    < 창조도 결국, 뒷받침이 필요하다 >

    1. 회사의 본체는 오히려 사무에 있습니다. 연구 성과든 작품이든 뭐든 ’상품‘은, 사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나올 수 없습니다.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