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정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언제 다시 구매할지 예상가능하다? 🤖] 유저 리서처일을 하면서 수많은 User Journey Map을 그려왔는데요 이제는 AI를 이용해서 아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에 맞춰진 사용자 여정을 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어도비의 Path Analysis 프로젝트인 Bon Voyage는 아직 실험단계이긴 하지만 이러한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예측하는 일을 연구중이라고 하네요. 질적리서치 입장에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정을 먼저 파악하고 그 후에 더 깊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리서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입니다. 다만 예전에 미국 대형마트 브랜드인 Target에서 크게 이슈가 되었던 마케팅 사례가 떠오릅니다. 임신한 십대 소녀의 소비패턴이 바뀌는 것을 알아채고 육아용품 광고전단지를 집으로 보냈다가 큰 문제가 됐었죠. 사용자에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넛지를 주어서 소비를 편하게 해주는 것과 사생활을 침해하는 것 사이에서 발란스를 유지하는게 중요하겠죠.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요 :)

How Retailers Use AI To Predict When You’ll Buy

Apple

How Retailers Use AI To Predict When You’ll Bu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4일 오전 3: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블로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 집착, 신념, 두려움 – 당신을 망치는 3가지 필터 >

    1. 당신에게는 세 가지 여과 장치가 있는데, 첫째는 당신의 집착, 둘째는 당신의 신념, 셋째는 당신의 두려움입니다.

    ... 더 보기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MZ 퇴사 사유 1위, 당신도? 일자리 판도가 바뀐다!

    M

    ... 더 보기

    리더. 국어사전을 보면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구성원들에 대한 결정의 책임을 지고 또한 집단 외부와의 조정 기능의 역할도 하는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 더 보기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www.sisa-news.com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