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 2010년대 가장 핫한 | 커리어리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 2010년대 가장 핫한 단어 중 하나는 빅데이터일거에요. 이제는 빅데이터를 넘어 스몰데이터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과연 스몰데이터가 무엇일까요?? 아래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 개념 기존처럼 클라우드에서 ai가 수 많은 데이터로 학습해 기능을 제공하는 대신에 온디바이스 ai가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데이터로 학습해 기능을 제공 (+ 클라우드 ai와의 통신을 통해 상호보완) 장점 1. 클라우드보다 빠르다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2. 클라우드보다 안전하다 (로컬에 저장되기 때문에) 3. 클라우드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다 (데이터가 작으니 당연하겠죠?) 사례 아이폰의 안면 인식 기능은 아이폰에 탑재된 ai가 학습해 제공 구글 어시스턴트는 클라우드 ai 제공에서 온디바이스 ai 제공으로 변경

[DBR] 온디바이스 AI 시대, ‘스몰데이터’ 활용 역량 키워야

동아비즈니스리뷰

2020년 8월 23일 오후 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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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제품을 더 싸게 마케팅 인식시키는 법 대조효과라는 마케팅 스킬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대조 효과란 같은 내용이라도 비교되는 대상에 따라 다르게 인식되는 효과를 말하는데,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제품의 원래 가격에 기대치를 더하라 (더 비싸게 정가를 책정하기) 2. 의도적으로 비싼 경쟁 제품 보여주기 (캡슐 커피를 카페 커피와 비교하기) 1번은 이제 많은 소비자가 알아 효과가 거의 없는것 같지만, 2번은 아직 유효한 스킬 같다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읽어 보세요 : )

[DBR] 비싼 제품을 먼저 보여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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