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느낄 때가 진짜 기회다> 1. (당신은) 새로운 차원의 새로운 활동을 추진하기 시작하면, 얼마 안가 '두려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2. 만일 (당신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지금 당신은) 옳은 일을 충분히 많이 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3.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두려움은 나쁘거나 회피해야 할 대상이 아니다. 오히려 당신은 두려움을 추구하고 포용해야 한다. 4. 걱정거리가 전혀 없다는 것은, 자신이 편안하게 느끼는 일만을 하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런 상태는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조금 더 많이 가져다줄 뿐이다. 5. (그런 의미에서) 두려움은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징표일 수 있다. 6.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당신은 (편안함이 아니라) 두려움이 느껴지는 새로운 차원으로 자신을 끊임없이 몰아붙여야 한다. 7. (또한) 두려움은 당신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그 일을 '언제' 해야 할 것인지도 알려준다. 두려움이 엄습해온다면 행동을 취할 시간이 바로 지금이라는 신호로 해석하면 된다. 8.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떠오른 시점부터 실행에 돌입하기까지 많은 시간을 흘려보낸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에서 시간을 제거해버린다면, 당신은 당장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9. 행동하는 것 이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다. 준비할 필요도 없다. 10. 사람들은 두려움에게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은 시간을 준다. 그들은 고객을 직접 방문하는 일이나 전화통화, 이메일 발송이나 영업 제안을 건네기에 앞서 한동안 뜸을 들인다. 11. 결과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그리고는 어째서 지금이 행동을 취하기에 '좋은 때가 아닌지'에 대해 거의 똑같은 변명을 늘어놓는다. 해당 고객이 장거리 출장 중이라느니, 월말이라서 안 된다느니, 나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느니 등등 12. 무슨 변명을 늘어놓는다고 해도 단 하나의 단순한 사실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두려움이 느껴진다면 그 대상이 무엇이든 재빨리 그 일을 처리해야 하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13. 나는 두려움에게 시간이라는 먹잇감을 제공해서 점점 더 강력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그 일을 후딱 해치우는 쪽을 택한다. 오랜 경험을 통해 이런 접근 방식이 훨씬 더 낫다는 확신을 얻게 되었다. 14. 두려움은 인간이 느끼는 감정 중에서 가장 몹쓸 감정이다. 사람을 얼어붙게 만들고 결국엔 목표와 꿈을 향해 전지하지 못하게 가로막는 경우가 많다. 15. 누구나 살면서 두려움을 느낀다. 그러나 두려움에 우리 각자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사람은 두 부류로 나뉜다. 두려움이 당신을 주춤거리게 하도록 내버려둔다면, 당신은 에너지와 탄력과 자신감을 잃어버릴 것이고, 두려움은 나날이 증폭되기만 할 것이다. 16. (그 대신) 두려움을 집어삼켜라. 뒤로 물러서지도 말 것이며, 두려움이 성장하도록 먹잇감을 주지도 마라. 두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인생을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찾아라. 17. 내가 아는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활동이 가장 큰 이익을 안겨줄지 판단하기 위해 자신의 두려움을 지표로 활용했다. 18. 지금 이 순간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새로운 활동과 성장이 중단되었다는 의미다. 19. 인생은 그 만큼 단순한다. 훌륭한 인생을 만드는 데는 돈이나 운이 필요한 게 아니라, 스피드와 파워로 두려움을 제치고 나아가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 그랜트 카돈, <10배의 법칙> 중

10배의 법칙 - 교보문고

KYOBOBOOK

10배의 법칙 - 교보문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24일 오후 11: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오늘은 욕심이 많은 사람이 빠지기 쉬운 함정을 정확하게 꼬집는 글이 있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글에서는 '주니어'를 타겟으로 잡고 있지만, 주니어가 아니더라고 욕심이 많은 사람이면 (저를 포함해서😅) 뼈를 때리는 글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두번째인 '산만함'의 문제가 더 와닿았는데요. 항상 머릿속에 이것도 하고싶고, 저것도 하고싶고 조급한 마음이 많다보니 오히려 뭔가를 시작해서 팍 밀고 나가는 에너지가 부족하단 생각이 제 스스로 든 적이 있거든요. 비슷한 상황이 본인에게도 해당된다는 생각이 든다면 한번쯤... 더 보기

    Jaehyun Lee on LinkedIn: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제가 접해본 주니어 분들 중에서 흥미로운 유형이 하나 있습니다. 성장 욕구도 있고... | 16 comments

    www.linkedin.com

    Jaehyun Lee on LinkedIn: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제가 접해본 주니어 분들 중에서 흥미로운 유형이 하나 있습니다. 성장 욕구도 있고... | 16 comments

     • 

    댓글 5 • 저장 93 • 조회 4,169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데이터 분석에서 강조하는 <도메인 지식>의 중요성은 무엇일까?

    ... 더 보기

    데이터 분석에서 강조하는 «도메인 지식»의 중.. :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

    데이터 분석에서 강조하는 «도메인 지식»의 중.. : 네이버블로그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90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