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vs 휴먼, 그 전쟁에서 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간단하게 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현재 직책 낮은 공무원으로 홍보 업무를 합니다. 업무에 파고들수록 신문의 한 칸에 실린 보도자료가 마케팅의 뿌리이고, 여기서 유튜브, 블로그 등 마케팅의 열매를 맺네요. 하지만 보도자료는 재미없는 제품 상세페이지라는 고정관념이 박혔습니다. 작성자의 잘못은 아니죠. 우리는 논리·통계로 작성한 보고서에서 약간 고쳐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방식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이 방식은 시심비가 뛰어난 인공지능의 전쟁에서 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챗GPT, 빙챗 등을 이용하면 분 단위로 이런 유형의 보도자료를 만들 수 있네요. 이젠 여러분과 함께 보도자료의 숨은 매력을 찾고 싶습니다. 누군가에겐 보도자료에 녹아 있는 카피와 프레임과 심리 활용 등이 소중한 보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이야기로 백설 공주를 모티브로 설명해드립니다. 더 읽고 싶다면... https://brunch.co.kr/@golange/80 < 브런치 요약: 요즘 대세, 백마 탄 AI왕자 이야기> 🔍 제품·정책 위주의 기존 보도자료는 시심비가 뛰어난 AI와 전쟁에서 패할 가능성이 높다. 🔍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거나. 인간이 유리한 위치에서 싸워야 승산이 있다. 🔍 3가지 승리 공식: 다시 인간이다, 프레임·스토리텔링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한다. 단순 판매가 아닌 좋은 경험이 만들자.

AI시대 살아남는 홍보 비법-보도자료 위주로

Brunch Story

AI시대 살아남는 홍보 비법-보도자료 위주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12일 오후 3:32

조회 1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네이버가 쿠팡 고객을 데려왔다고? 팩트 체크해 봤습니다

    ... 더 보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

    www.openads.co.kr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A

    ... 더 보기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정혜진의 라스트컴퍼니]

    서울경제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정혜진의 라스트컴퍼니]

    조회 111


    🍉요즘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한다고요?

    ... 더 보기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음식물 쓰레기 안 나온다고?

    조선일보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음식물 쓰레기 안 나온다고?

    5년 만에 집필한 책이 나왔어요~ 《2025 AI 트렌드 100》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02


    < 모든 탁월함은 수많은 '헛발질'의 결과다 >

    1. 뛰어난 사람이라도 아주 짧은 순간에만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뿐이다.

    ... 더 보기

    < 진짜 강함은 자기 틀림을 인정하는 용기에서 나온다 >

    1. 진짜로 강한 사람이 왜 부드러운 줄 아는가? 유연하기 때문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