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생일에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을 받았다. 치킨은 역시 BBQ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 개인적으로는 스벅, 베라, 치킨순으로 사용하는것 같다. 2011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300억 이었다. 지난해 카카오선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3조가 되었다. 배달의민족이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한다. 3조에서 푸드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얼마인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작지 않을것이다. 배민은 신규 비즈니스의 볼륨을 키우는데에는 도가 텄다. 시장의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B마트처럼 선물하기도 시장에 안착시킬 것이다. (조만간 지하철에서 선물하기 광고를 볼 수 있겠지?) 배달시장은 계속 성장한다. 그러나 배민은 시장의 예측과 다르게 너무×10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배민을 안써본 사람을 찾을 정도로 시장 내 압도적 사업자가 된 배민에게 남은 과제는 수요의 증가가 아닌 새로운 사업의 확장이다. 배민은 B마트트와 선물하기로 볼륨을 계속 키워갈 것이다. 선물하기의 수수료도 5% 정도 받는다면 배민에게는 아쉽지만 최근 인수합병 과장에서 수수료 이슈가 있었지만 나쁜 수준은 아니다~

배달의민족 카톡처럼 '선물하기'...카톡은 '음식 배달' 준비

Digital Chosun

배달의민족 카톡처럼 '선물하기'...카톡은 '음식 배달' 준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26일 오후 12: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