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점의 상품기획을 보여주는 카카오 여행보험

작년 10월 출범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기존 보험사에서 디지털 채널로 확장한게 아니라 태생부터 디지털손보사인데다 카카오라는 두터운 가망고객층이 있기에 관심을 못았지만 예상과 달리 별로 힘을 쓰지 못했다. 그러다 최근 회자가 많이되는 것이 여행자보험. 디지털이나 해외여행에 익숙한 젊은층을 타겟으로 했고, 당연하게 생각하던 보험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버리고 오롯이 고객 관점에서 상품을 기획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 기존 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필수 담보가 있고 이것이 보험료를 올리게 되는데, 이걸 없앴다. 내가 원하는 것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비즈니스에선 너무 당연한 얘기다 - 사고없이 귀국하면 10%를 환급해 준다. 보험은 단순히 말하면 가입자들이 낸 보험료를 모아서 사고가 난 고객에게 보상해주는 것이라서 누군가는 사고를 당해 보험금을 수령하지만 누군가는 보험료를 내고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구조이다. (의도적으로 보험 사기를 치는 사람이 아니라면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 사고를 바라는 고객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무사고 환급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다. 비록 10%라서 환급 금액이 많지 않을테지만 본전 생각을 느끼는 고객에게는 매력적인 조건일 것이다. 여행자보험은 보험사 매출, 손익 측면에서는 크게 중요한 상품은 아니다. 그럼에도 주목할만한 이유는 미래 핵심 고객이 될 젊은층이 자주 이용하는 상품이라서 이들이 여행자보험 경험에 만족한다면 향후에 건강보험, 자동차보험 등 주요 상품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카카오페이손보가 런칭했을 때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보험산업에 신선한 자극을 주기를 기대했는데, 이제 본격 시작하는 것일까? https://www.mk.co.kr/news/economy/10834316

"무사 귀국땐 환급" 카카오 여행보험 돌풍 - 매일경제

매일경제

"무사 귀국땐 환급" 카카오 여행보험 돌풍 - 매일경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1일 오전 12: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81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