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관객경험 데이터

영화의 관객경험 데이터는 어디에 있을까? 극장 개봉 영화는 예매 플랫폼일 것이고, OTT 오리지널은 각자의 시청 플랫폼일 것이다. 드라마의 경우 방송사가 아니라 스마트 티브이 제조사가 가장 큰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한다. 결국 제로 파티 데이터는 분석조차 되지 않고 있고, 퍼스트, 세컨드 파티의 철 지난 데이터만 요란하게 읽히고 있다. 적어도 서드 파티 데이터 정도는 분석하려고 시도해야 하지 않을까?

김우정ㅣ휴리스틱 스토리텔링 | Instagram, Facebook | Linktree

Linktree

김우정ㅣ휴리스틱 스토리텔링 | Instagram, Facebook | Linktre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6일 오전 4: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조직의 성과를 바꾸는 3가지 방법]

    ... 더 보기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조회 272



    스토리북 9 출시 소식

    ... 더 보기

    Storybook 9

    Storybook Blog

    Storybook 9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의 역사

    조회 1,338


    A회사는 일에 비해 근로자의 수가 적었다. 매일 2시간 이상 야근이다. 회사는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보다는 야근 수당을 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회사는 야근 수당을 지급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사무 자동화 추진과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교육하였다.

    ... 더 보기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왜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 악화될까?

    n.news.naver.com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왜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 악화될까?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