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vs 운전자 사고 발생률은? 전문가들은 자율주행차 시대가 오면 교통사고는 현저하게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주행하는 시대에도 교통사고가 많이 나는 경우는 운전자가 있는 차량과 자율주행차가 함께 도로를 다닐 때라고 하죠.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이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자율주행차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율주행차만 다니는 시대는 현재보다 안전할 것이라는 예측을 실제로 보여주는 기사입니다. 자동차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위험 신호를 서로 보내주는 것입니다. 도로 환경을 서로 주고받으니 도로 상에서 차들의 움직임도 지금보다 훨씬 원활하고 사고도 줄어들게 됩니다. 자율주행차만 다니는 도로에서 자율주행차는 그 자체가 IoT 기기가 되는 것입니다. 차량끼리, 차량과 신호등이나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다양한 기기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주고받게 됩니다. 아니 실시간으로 주고받아야 합니다. 도시와 도로 상황은 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분석되고 그 데이터는 또 자율주행차에게 제공이 될 것입니다. 자율주행차가 10년 이내에 도로에서 주행을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도 외부 환경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면 자율주행차 시대는 오기 힘들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으려면 통신 환경은 5G 이상급이 되어야 가능할 것입니다. 그런데 서울 같은 빌딩 숲의 도시에서 원활하게 실시간 통신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또 다른 통신 기술이 나오겠죠.

빨간불에 사람 튀어나오자 자율주행차 알아서 정지

중앙일보

빨간불에 사람 튀어나오자 자율주행차 알아서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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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10일 오후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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