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제치고 S&P500 들어간 'Etsy'의 비결
Ttimes
(Etsy 근황) 최근 S&P500에 편입되며 주가도 급등한 세계 최대 핸드메이드-수공예품 마켓 'Etsy'. 판매자 310만명이 7200만개의 상품을 판매 중으로 2019년 거래액 50억 달러에 매출 약 8억 달러. 올해 분기별 2배씩 무섭게 성장 중, 원래 매출 30%는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이었는데 최근 마스크관련 매출이 급등해 2분기 매출의 13%가 마스크에서 발생. (경쟁력?) 예술가들의 커뮤니티에 가까운 문화가 형성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간 끈근한 연대의식, 연 1회 이상 재구매 고객비율 40%로 아마존도 견재실패한 독보적인 마켓. 저렴한 가격보다 독특함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찾는 곳. (TMI 하나) 국내 핸드메이드 마켓 1위 사업자는 '아이디어스'로 판매자 2만명이 27만개의 상품을 판매 중. 월이용자수 4백만명에 70%가 ‘2030’이며 올해 총거래액 2천억원 예상인데 아직 국내는 무르익어가는 단계. 일본 1위는 '민메' 대만 1위는 '핀코이'라고 함. (TMI 둘) 아이디어스 탑셀러를 통해 들은얘기. '아이디어엔 볼 줄 아는 고객들이 있어 수제품 사업을 시작하기 좋다. 그러나 아이디어스만으론 아직 규모가 안나온다.'
2020년 9월 14일 오후 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