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SaaS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OOO이다.
Brunch Story
B2B SaaS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랜딩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랜딩페이지는 곧 제품의 첫인상이자 세일즈덱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랜딩페이지란? 사용자가 사이트를 클릭했을 때 제일 먼저 보이는 페이지
이때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하고 싶은 말이 많고 많은 것을 제공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사용자는 짧은 시간에 핵심 정보와 경험을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서비스의 기능보다는 혜택과 가치에 초점을 맞춰, 비즈니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회원가입 및 데모 신청 등 비즈니스 목표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랜딩페이지는 가장 저렴하게 사업을 검증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제품이 만들어지기 전 어느 정도 수요를 확인해 볼 수 있어 스타트업에서 가설 검증 단계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본문 링크에서 가치 제안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사이트를 몇 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Value Proposition(가치 제안)을 표현할 때 Mission statement(회사 미션)와 자주 혼동하곤 합니다.
Mission statement는 기업이 무엇을(What) 하는지 정의하는 문구이며, 기업의 관점에서 쓰입니다.
반면에 Value Proposition은 고객의 관점에서 만들어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차이점 예시(프레이머)
Mission statement: 우리는 웹 디자인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고품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Value proposition: 성공의 시작은 사이트에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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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12일 오후 2:59
M&A 시장에선 이미 어느정도 조심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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