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OST 인기 #보는 콘텐츠에서 듣는 콘텐츠로 웹툰 IP가 드라마, 영화를 넘어 음원 시장까지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보는' 콘텐츠에서 '듣는' 콘텐츠로 확장된 웹툰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 다음 웹툰에서 누적 2억 2000만 조회수를 달성한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6곡이 최근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해당 OST는 지난 11일 기준 멜론 음원차트 10위 이내에 4곡이 이름을 올렸다. -네이버도 지난 6월엔 웹툰 '남과 여'를 오디오 드라마로 진화시키며 국내 최초로 '오디오 시네마'를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엔 곽진언 등 가수 13팀이 OST 14곡 제작에 참여했다.웹툰을 듣는 콘텐트로 전환하며 음원까지 내놓은 것 -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갓오브하이스쿨, 노블레스 등의 OST에도 김재중 등 인기 가수가 참여할 예정 -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1월 웹소설 달빛조각사의 OST를 가수 이승철과 함께 선보인 데 이어, 3월엔 래퍼 비와이와 함께 이태원클라쓰 OST를 내놨다. 해당 음원은 원작의 인기와 유명 가수의협업으로 주목을 받고, 음원 차트에도 진입 - 네이버·카카오 등 대형 콘텐트 플랫폼을 중심으로 산업이 커지면서 웹툰 OST도 콘텐트 상품의 한 축이 됐다. 특히 인기 웹툰에 인기 가수의 음원을 결합해 협업(콜라보레이션)하는 모델은 검증된 성공 방정식이 되고 있다.

음원차트 점령한 웹툰 OST..인기 웹툰IP, 오디오 시장도 넘본다

다음뉴스

음원차트 점령한 웹툰 OST..인기 웹툰IP, 오디오 시장도 넘본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5일 오후 2: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