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콘텐츠 기획을 돕는 SERP 키워드 패턴 활용법
Brunch Story
구글SEO를 잘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
이때 많은 양의 콘텐츠를 빠르게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비슷한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면 된다.
SERP에서 상위노출된 페이지들의 키워드 패턴을 활용하면, 비슷하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 SERP란, Search Engine Result Page의 약자로,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를 말한다.
SERP에서 상위노출된 페이지들의 키워드 패턴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타겟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여 상위노출 되어있는 페이지들의 제목, 메타 디스크립션, 콘텐츠 내용에서 타겟 키워드와 자주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구를 찾아 콘텐츠에 반영하면 된다.
1. 타겟 키워드의 관련 질문 활용하기
타겟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면 타겟 키워드와 관련되서 어떤 질문들이 있는지 빠르게 파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구글에 "scams"를 검색하면, scams가 어떤 의미인지, 2023년에 Top scams는 무엇이었는지 등 scams와 관련되어 어떤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지 관련 질문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2. 타 제품과 연결지어 콘텐츠 작성
scams과 연관된 서비스를 하고 있는 Aura는 핵심 키워드인 "scams"와 연관된 다양한 키워드들의 패턴을 파악하여 이를 콘텐츠에 반영했다. 특히, 다른 제품과 scams를 연관지어 글을 작성하기도 했다. 예를 들면, facebook과 scams를 연관지어 The 11 Latest Facebook Scams You Didn’t Know About (Until Now)라는 콘텐츠를 작성하기도 했다.
facebook 이외에도 snapchat, etsy, whatsapp 등 다른 제품들을 scams과 연결지어, 타겟 키워드는 scams로 하나이지만, 다양한 키워드들과의 패턴을 활용해 많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다.
3. 권위가 높은 웹사이트에서 힌트 얻기
권위가 높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키워드와 콘텐츠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United States Government가 운영하는 웹사이트(Federal Trade Commission)에서 scams에 대한 내용을 참고해 볼 수 있다.
위와 같이, 핵심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여 콘텐츠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빠른 시간안에 많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https://brunch.co.kr/@roywriter/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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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3일 오후 1:36
방송이나 유튜브 보다보면 경제전문가라 말하는 하락론자와 비관론자가 판을 치는데, 최소 지난 수년, 더 나아가 20여년동안 매번 틀려도 여전히 전문가라고 말하고 다니는 걸 보면 재미있다.
모든 인간사가 그렇듯 인간은 믿고 싶은대로 믿는 존재라 그렇게 믿고 싶은 사람들의 감정적 지지를 받아 밥벌이하고 있다는 건 이해가 된다. 하지만 확율적으로 벌어지기 어려운 천재지변 수준의 사건으로 벌어지는 현상이나 전체 흐름에서 일시적으로 벌어지는 현상, 혹은 인간의 욕망과 본성이 외부적 요인으로 잠시 억눌린 상황에서 현실적 경험 없이 뇌피셜로 몇몇 논리적 근거만으로 설명되는 현상을 바탕으로 자산 가치 떨어지고 세상 망할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결국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는 사람들을 여전히 추종하는 건 글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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