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당근 매출 99%가 광고…원천기술 개발해 '우물 안' 벗어나야
서울경제
중국 이커머스 기업 PDD의 저가 쇼핑몰 Temu의 공습이 격화됨에 따라 한국 및 미국의 상위 이커머스 기업들에도 실제 부정적인 영향 및 위협 가시화
테무의 급속 성장 요인으로는 공장 직배송을 통한 저가의 제품 공급 + 슈퍼볼 브랜딩 광고 및 캐시백 직접 마케팅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꼽힘
vs. NAVER
4Q23 커머스 거래액 성장률 YoY 4.9% 사상 최저치
https://securities.miraeasset.com/bbs/download/2121718.pdf?attachmentId=2121718
vs. Amazon in the U.S.
아마존 MAU 둔화, 경영진 우려 및 입점 판매자 불만 감지
https://www.theinformation.com/articles/inside-amazon-temus-rise-prompts-soul-searching?utm_source=ti_app&rc=ovkkq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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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3일 오후 2:36
사용자 모으니 매출안난다고 난리
... 더 보기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지비지오는 지난해 5월 서비스 출시 후 월평균 거래액이 45%씩 성장했다. 지난 3월 100억원의 시리즈A 투자도 유치했다. 데이터 기반으로 경쟁력을 키운 게 주효했다. 일례로 인스타그램에서 댓글을 달면 DM으로 구매 링크를 자동 발송하는 기능을 자체 개발해 무료로 배포했다. 다이렉트 메시지(DM)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의 실적이 더 높다는 데이터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 더 보기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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