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파도 속에서 글쓰기와 브랜딩이 살아남는 방법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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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은 'AI의 파도 속에서 글쓰기와 브랜딩이 살아남는 방법'이며 아래와 같은 주요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
💬 우선 생성형AI의 특성과 글쓰기와의 관계성부터 파악해보자.
"(...) 대신 이런 질문과 명령은 브랜딩이나 마케팅 활동의 기반이 80% 이상 갖춰진 후, 마지막 단계에서 던질 수 있는 물음에 가깝습니다. 브랜드의 페르소나와 키워드, 언어와 화법 등에 대한 해결책을 AI에게 직접적으로 물을 수는 없기 때문이죠."
💬 브랜드 스터디에 AI 활용하기
"(...) 이솝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보더라도 생성형 AI를 통해 우리가 취해야 할 것과 가려야 할 것이 비교적 분명하게 보입니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빠른 이해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어떤 부분에 집중해 그 브랜드를 들여다봐야 할지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된다는 건 AI의 큰 장점입니다."
💬 '원 포인트' 도구로써 생성형 AI 활용하기
"브랜드란 궁극적으로 그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인격과 특성을 느끼게 함으로써 팬덤을 만들어가야 하는데 만약 AI가 생성하는 콘텐츠들로 모든 브랜드 요소를 대체한다면 소비자나 사용자에게 통일된 페르소나를 전달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AI로부터 초안의 방향성을 확인한다
"무작정 그 답변을 맹신하거나 복사, 붙여넣기 할 게 아니라 본인이 던진 질문과 AI가 들려준 답변을 토대로 자신만의 영점을 잡아가는 게 더 옳은 행동인 거죠. '이런 키워드에 대해서는 이런 개념들이 요약되어 나오는구나', '이런 명령을 던지면 이런 형태로 결과를 생성하는구나'라는 그 패턴을 학습하고 나면 내가 필요한 니즈와 방향대로 생성형 AI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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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3일 오전 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