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 GPT Store는 무엇인가>

저는 아직 GPT Plus를 사용하지 않아서 GPT Store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해당 아티클을 읽으니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Canva의 사례를 통해, 현실적으로 사용해 볼 방안에 대해 윤곽이 조금은 잡혔어요. 챗GPT가 내 서비스의 장점을 나보다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시키고, 사용자로 하여금 BM에 접근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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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요약]


앱스토어와의 유사점

  • 앱스토어가 스마트폰의 기능(GPS 등) + 서드파티 제공 서비스(커머스, 콘텐츠 등)로 가치를 창출하듯, GPT Store는 챗GPT의 기능 + 서드파티 제공 서비스를 병합하는 형태로 만들어짐

앱스토어와의 차이점

  • 복잡하고 지난한 과정이 필요한 앱스토어에 비해, GPT는 자연어(ex.한국어)를 통해 누구나 제작 가능

  • 2024년 2월 현재까지 GPT Store는 유료 이용자만 볼 수 있고, 아직까진 100% 무료 GPT만 있음


Canva의 사례

기존에 Canva에서 제공하던 것과 같이, 프롬프트를 통해 원하는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도록 어시스턴트 함. 이렇게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생성되어 클릭하면, Canva로 이동하여 용도에 맞게 수정하는 방식. 즉, 챗GPT를 이용해 유저가 원하는 상품을 구체적으로 요구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어주고, Canva로의 유입과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할 수 있음


아직 국내에서 수익화하기 쉽지 않은 점

  1. 국내 GPT Plus 이용자가 너무 적음

  2. GPT Store는 유료 구독 모델이 없음


하지만 그럼에도,

  1. 원래 챗GPT 음성 대화(모바일)을 GPT Plus 이용자에게만 제공하다 개방시킨 것처럼, GPT Store가 전체 개방 됐을 때의 파급력을 염두해 둘 필요가 있음

  2. Canva의 사례처럼, GPT는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의 영업 사원이 될 수 있음.


https://brunch.co.kr/@travlr/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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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8일 오전 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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