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10주년,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1. 스토리맵 기능
스토리맵이란 자신이 최근 3년간 공유한 스토리를 지도와 달력에 연동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는 자신의 가장 즐거운 순간을 다시 돌아보고 기억할 수 있다.
2.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기존의 빈티지 카메라 버튼 등 앱 아이콘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했다. iOS14 홈화면 커스터마이즈 트렌드도 고련한 이벤트라고 볼 수 있다.
3. IGTV 광고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은 IGTV 광고 기능을 추가하면서 수익의 최소 55%를 크리에이터와 나눌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이밖에도 인스타그램은, 아래와 같은 유저인사이트도 공유했습니다.
-매일 9억 개의 이모지 반응이 앱 내에서 전송.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50 %가 매일 인앱 동영상을 시청.
-KPOP은 IGTV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화제가 되는 음악 장르 1 위
-"meme"를 언급하는 백만개 이상의 게시물이 매일 공유.
이 중 가장 중요 인사이트는 "사람들이 댓글을 다는 것보다 DM을 압도적으로 많이 보낸다"입니다.
사람들이 인스타글매에서 피드에 게시글을 정기적으로 올리고, 스토리도 성장하고 있지만, 메시징이 연결을 위한 훨씬 더 큰 도구가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DM을 굉장히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개인 메세지는 대규모 마케팅에 적합한 수단은 아니지만, 전략적인 측면에서 사용 고려 가치를 검토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