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지난해 처음 시도했던 ‘자동차 폐기물 재활용 패션’ 프로젝트가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이번에는 자투리 가죽시트뿐 아니라, 에어백·유리·카펫·안전벨트까지 다각도로 재활용해 옷·가방·액세서리를 만들었다. 바로 현대차가 패션업계와 협업한 ‘리스타일(Re:Style) 2020’ 프로젝트다."
현대차가 스스로에게 꼭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찾아낸 것 같다. 자동차 폐기물을 목걸이, 옷, 가방 등으로 재활용하는 '리스타일 2020' 프로젝트를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 현대차의 본업과 연관성이 있고, 모두가 공감하는 친환경(업사이클)이 주제이며, 스타일리시하다. 꾸준히 지속하면 현대차 브랜딩에 큰 도움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