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plexity hits unicorn status with $63M investment, launches secure AI enterprise search
VentureBeat
요즘 AI 회사가 유니콘이 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지만, Perplexity AI가 흥미로운 지점은 ‘검색’ 영역에서 1년 정도만에 성과를 이뤘다는 것입니다. YC의 전 AI 책임자 다니엘 그로스(Daniel Gross)가 리드한 투자라운드에서 Perplexity AI는 6270만 달러(약 863억 원)의 자금을 조달하며 10억 달러가 넘는 기업가치를 인정 받아 유니콘의 대열에 들어섰습니다.
Perplexity AI는 자사 서비스를 ‘지식 발견 플랫폼’으로 정의하는데요. 대화형 서비스로서, 웹 색인과 AI 모델들을 결합해서 직접적인 답변을 관련 인용과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도 있는 한편 월 20달러의 유료 버전을 제공하는데요. 회사 공식 입장에 따르면 제품 출시 후 월 평균 1억 6900만 건의 쿼리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엔터프라이즈 플랜의 경우 줌, HP, 데이터브릭스 등이 사용 중이며, 추후 공개될 엔터프라이즈 프로 플랜은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합니다. 시트당 월 40달러 또는 연간 400달러로 제공될 계획이네요.
Perplexity AI는 투자금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주로 일본, 독일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며 특히 B2B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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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6일 오후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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