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AI 기반 서비스형 뷰티테크 플랫폼 사례

뷰티테크에 AI를 결합하는 영역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는 제대로된 진단이 어려워 AI 기반 뷰티 진단 및 상담은 '의미없다', '안된다'라는 전문가의 평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꺽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했나요? 아모레퍼시픽은 연구소가 보유한 수만 장의 임상 사진을 사진 마다 홍반이나 주름, 색소침착 같은 특징을 일일이 레이블링하여 AI 모델에 학습시켰습니다. 또 모바일 기기 카메라의 특성상 생길 수 있는 변수도 모두 학습시켜 실제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측정 기구인 ‘전안기’ 대비 87%까지 정확도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AI 기반 서비스형 뷰티테크 플랫폼" 개발을 위해 AWS 프로토타이핑팀의 지원을 받아 빠르게 비즈니스와 시스템 로직을 구성하면서 개발 과정을 시작해 나갔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아모레퍼시픽 입장에서 "레퍼런스" 없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라 새롭고 도전적인 시도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AI 플랫폼은 30여 브랜드에 서비스로 결합되어 AI 효과를 확산시키며 구매전환율 증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AI 진단을 기반으로 상담할 때 구매전환율이 50%까지 올라간다는 평가를 받고도 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확산을 위한 전략적 서비스로도 활용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15286638987320&mediaCodeNo=257&OutLnkChk=Y

뷰티테크 SaaS 만든 아모레퍼시픽 "30여 브랜드에 AI 확산 비결이죠"

이데일리

뷰티테크 SaaS 만든 아모레퍼시픽 "30여 브랜드에 AI 확산 비결이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17일 오전 3: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직원들에게 월급 외에 출근할 이유를 줘야 합니다. 팀장이 좋다던가, 이 일이 날 성장시킨다던가, 이 일이 좋다던가, 이게 다 여기에 해당합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소장은 직원들을 조직에 남게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했다.

    ... 더 보기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뉴시스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 아무리 애써도 인생이 변하지 않는 진짜 이유 >

    1. 어제의 태양은 오늘의 태양과 다르다. 이름만 같을 뿐, 둘은 전혀 다른 존재다.

    ... 더 보기

    🚀 [ 임원에게 통하는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하기 ] + 책 후기

    목적이 없는 분석은 주장이 없는 글과 같은데, 독자를 설득시킬 수 없다면 실패한 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보고서를 작성하기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가? - 사람들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기대하지만 - 목적과 근거가 분명한 데이터 분석을 해야 보고서 역시 그에 맞게 만들 수 있다 - 따라서 분석 자체가 뾰족한 목적을 갖고 있어야 한다 1️⃣ (분석 전) 다양한 가설을 세우자 - 가설들은 결국 뾰족한 분석의 목적을 세우는 동시에 근거로 활용 된다 - 뾰족한 가설을 세우지 못하면 분석 과정에서 길을 ... 더 보기

    만쿠소 / 성공한 창업자의 프로필로 보는 당신이 창업에 성공할 확률 | 커리어리

    커리어리

    만쿠소 / 성공한 창업자의 프로필로 보는 당신이 창업에 성공할 확률 | 커리어리

     • 

    저장 18 • 조회 1,623


    입사 전 말 한마디가 낳은 대참사 #이직 #입사 #탈락 #실패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