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다이소에 갈 때 ‘구경하러 간다’ 라고 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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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는 그야말로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4년 매출 1조 돌파, 2019년 매출 2조 돌파, 2022년 매출 3조를 돌파하는 등 20년 넘게 단 한 번의 역성장 없이 매해 갱신하고 있죠. 이는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다이소에 방문하고 제품을 산다는 의미이고 저는 그 힘이 ‘구경(브라우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소에서 쇼핑하는 목적이 물론 목적 지향 쇼핑도 있겠지만, 탐색 지향적 쇼핑의 역할이 크고 그 덕분에 더 많은 구매 전환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 평균 3만개 상품을 보유한 ‘만물상‘
다이소는 대표적인 ‘만물상’ 비즈니스입니다. 리빙·인테리어·수납·세탁·원예·건강·문구 등 20여개 카테고리에서 안 파는 물건이 없죠. 실제 다이소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품목 수는 평균 3만개에 달합니다.
# 매달 600개 이상 쏟아지는 신제품
다이소는 매달 60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인데요. 또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에 새로운 상품 가치를 부여해 신상품화 하는 전략도 구사 중입니다. 계속 새로운 상품을 기획할 수 없으니 ‘콜라보’를 통해 신상품처럼 만드는 것입니다.
# 삶의 질을 높이는 ‘아이디어 상품‘
다이소는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을 통해 구경하는 고객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합니다. 유용한 아이템을 ‘발굴’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고 구매와 쓰임까지 연결되며 ‘다이소 구경 → 유용한 아이템 발견 → 삶의 질 상승’을 경험하게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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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2일 오전 12:59
1. 자신을 두 존재로 생각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