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투자자들이 토스에 묻는 것들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게임과 음악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벌어진 일들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토스의 IR 스토리를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봤는데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보통 투자자들 기업을 다음과 같은 3가지 측면에서 살피곤 하는데, 우선 기업이 경쟁하는 시장이 얼마나 거대하며 성장하기에 충분한지, 그리고 기업이 그 시장에서 뚜렷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해당 기업의 경영진의 리더십과 전략이 얼마나 훌륭한 지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2️⃣ 이러한 측면에서 토스는 연 매출 50조 원에 달하는 디지털 금융 산업 시장을 노리고 있으며, 원앱 전략 기반의 막강한 금융 슈퍼앱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해당 앱의 매일 쓴느 사용자 비중이 50% 이상일 정도로 압도적인 인게이지먼트를 가지고 있고, 마지막으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들 사용자 1명당 매출을 뜻하는 ARPU(Average Revenue Per User)를 올릴 구체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기에 충분히 투자할만한 기업이라 어필하고 있다고 합니다.
3️⃣ 특히 최근 2분기 실적 기준으로 처음으로 영업이익의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은 물론, 여전히 전년 대비 40% 가까운 성장 속도를 유지 중이기에 토스는 아직 더 클 여지가 충분한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투자자가 기업을 바라보는 3가지 관점, 그리고 이에 대해 토스가 스스로 정리한 스토리를 보면서 정말 직관적이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명쾌하기에 토스의 앞날을 자연스레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이렇게 기업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이를 외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는 걸, 토스의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1일 오전 1:35
그
... 더 보기2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