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대표 출신이 만든 '오픈리서치', 100억 시드투자 유치
n.news.naver.com
오픈리서치는 지식 노동자를 위한 전문 AI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웹 검색에서 발생하는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검색 절차를 단축하고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 효율적인 정보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는 일부 웹 문서를 기반으로 답변을 생성해 제한된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 AI검색과 차별화한다. 정교한 답변 및 보고서를 실시간에 가깝게 제공할 수 있는 AI 검색 서비스를 올해 말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7786584?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2일 오전 5:26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