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 브랜드 스킨1004를 아마존 1위로 만든 리브랜딩 문법

안전 지대에 머무르지 않고 과감하게 도전한 것이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국내 매출은 얼마 안되지만, 선세럼이 아마존 랭킹 1위를 할 정도로 해외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둔 뷰티 브랜드 스킨1004, 작년 연매출은 669억 원이고 올해 상반기 매출만 벌써 1,029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급격히 성장 중인데, 알고 보면 2018년만 해도 심각한 위기에 처했던 브랜드였습니다.


2️⃣ 2014년 론칭한 스킨1004는 초기 중국을 주 무대로 빠르게 성장했지만, 2017년 사드 사태로 위기를 겪으면서 리브랜딩에 나섰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한 것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한 장의 이미지, 즉 키 비주얼을 만든 것으로, 핵심 원료인 센텔라를 연상 시키되 의도적으로 초록색은 금지시켜 다른 자연주의 브랜드들과는 차이를 두기 위해 선택한 노을을 배경에 둔 돌산 이미지를 선택하여 지금까지도 이를 잘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 돌산이라는 파격적 이미지 선택에, 다소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는 스킨1004라는 브랜드 이름까지 지키기로 결정하면서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지만, 과감하게 이를 밀어 붙이면서 전략이 먹히기 시작하였고, 뒤를 이어 3,000개 씩 시딩을 진행하여 대세감을 형성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집중한 마케팅이 효과를 발휘하면서 올해 매출 3,000억 원을 바라보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남다른 키비주얼을 선택한 과감함, 기존 브랜드 이름에 대한 확신을 지킨 뚝심, 그리고 적절히 가미된 콘텐츠 마케팅 전략까지 맞물리면서 스킨1004는 고속 성장하는데 성공합니다. 이제 남은 과제는 반짝 인기가 아닌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거일 텐데요. 이를 위해 브랜드 철학을 다시 세우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과연 어떻게 철학을 세우고 또 이를 고객에게 전달할 지 앞으로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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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1004 : 아마존 1위 찍은 무명의 K뷰티, 리브랜딩의 문법을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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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1004 : 아마존 1위 찍은 무명의 K뷰티, 리브랜딩의 문법을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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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0일 오전 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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