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구조조정에 몸값도 줄였는데… 윙잇, 2차 투자유치도 불발
n.news.naver.com
회사는 금융권 대출로 당장의 급한 불을 끄는 모양새지만, 플랫폼 스타트업으로의 투자 외면이 계속되는 한 자금난을 벗어나기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올해 링크샵스, 캐치패션 등 패션 플랫폼은 자금난 끝에 결국 폐업을 택했다.
7일 벤처캐피털(VC) 업계에 따르면 윙잇은 최근 40억원 규모로 추진했던 투자유치를 중단했다. 지난해 초 시리즈C 브릿지 투자유치 실패에 이은 두 번째 실패다. 한때 700억원이었던 몸값을 350억원으로 낮췄지만 기관 투자자는 외면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22558?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4일 오전 12:35
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
GPT-5 성능도 성능이지만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이거 생각은 하고 말하는거야? 싶을 정도. 개인적으로는 최상위 성능을 이정도 속도로 뽑아낸다는게 가장 중요한 혁신인 것 같습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이 속도 덕분에 더욱 많은 것들이 더욱 빠르게 바뀌지않을까 싶습니다.
실
... 더 보기최근 AI는 LLM(대규모 언어 모델)의 등장과 함께 강력하고 대중화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LLM의 자기 추론 능력과 빅데이터 모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기업과 기관들은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LLM은 응답 지연(latency)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해 확장하는 과정에서 비용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더 보기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