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 1093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일의 긴급성과 중요도를 따져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1. 긴급하고 중요한 일
2.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4.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여기서 1번 긴급하고 중요한 일은 지금 당장 시작해서 1-2주 내에 해결해야 하는 일로 판단합니다. 그다음 2번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은 1번을 해결하고 난 뒤에 해야 하는 업무 백로그 정도로 관리합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 이유는 우리에게 주어진 유한한 시간이라는 자원을 효율 &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직장에서나 개인적인 모든 삶의 자리에서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정돈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임무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에서 핵심은 일을 줄이는 것에 있습니다. 반복해서 말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잠을 안 자고 일을 하며 건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건강하게 꼭 해야 하는 일을 깨닫고, 그 일에 몰입해서 완수해 낼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와 같은 도구입니다.
오늘 이야기 요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훌륭한 계획은 심플합니다.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은데 시간이 모자라고 정리가 안 된다면, 추천합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중요하면서 긴급한 일을 제외하고 해야 할 일 목록에서 깨끗하게 지워버리세요. 지우면 어떻게 하냐고, 큰 일나는 것 아니냐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58000% 장담합니다. 중요하지 않고, 긴급하지 않은 일을 생각하지 않아도 여러분에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심플해진 투 두 리스트 덕분에 여러분의 삶이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삶이 그런 것 같습니다. 많이 알면 알수록 좋고, 많이 하면 할수록 좋고, 많이 가지면 좋을 것 같지만 정반대로 무겁고 복잡해서 힘들어집니다. 복잡한 인생을 활짝 펴주겠다는 베스트셀러에서 이야기하는 핵심 메시지를 여러분에게 공짜로 나눔 합니다. 성공이나 행복으로 가는 단 하나의 핵심 메시지는 단순하라, 하나에 집중해라입니다.
한때 유행했던 심플 라이프, 미니멀 라이프가 사람들에게 관심받았던 이유가 덜 가져보니 생각보다 편하더라고 판단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여러분도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욕심이 아니라 차가운 이성으로 지금 집중해야 하는 일에 온 정성과 시간을 사용해 보세요. 우리가 뭐든지 완수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4일 오후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