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김 대표를 야구팬들은 ‘택진이형’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누군가 존경할 만한 것을 갖춘 사람을 ‘형’이라고 부르는 일종의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 콘텐츠 또는 문화 요소)이다. 택진이형은 엔씨소프트의 광고에도 여러 번 출연했다.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보수적인 시각이 주를 이루는 한국 기업문화를 알고 있다면 택진이형의 행보는 여러모로 놀라울 뿐이다." "그는 1년에 두 번은 꼭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 파크를 찾는다고 한다. 홈 첫 경기와 마지막 경기다. 특히 마지막 경기에서 직접 마이크를 잡고 관중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한다. 이런 구단주도 김 대표가 유일하다. 관중들은 역시나 ‘택진이형’을 연호한다." 창단한지 10년도 되지 않은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가 통합우승 도전에 나서면서 구단주 '택진이형'의 미담들도 재조명되는 중. 보수적인 한국의 기업문화에서 출연한 '희한한' 그리고 '신선한' 기업인.

[기자수첩] 택진이형이 야구팬으로 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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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19일 오전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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