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DX에서 개발자 생산성 팀에 대한 리서치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 100명정도의 회사부터 15,000명이 넘는 기업까지 조사해서 어떤 팀은 50명 이내에서 개발자 생산성 팀을 구성하지만 어떤 회사는 몇천명이 넘을때까지 기다립니다.

  • 개발자 생산성 팀을 구성하는 주요 이유로는 CI/CD 때문이고 또다른 이유로는 개발자 설문조사를 포함해서 개발자 메트릭과 인사이트를 구성하기 위해서입니다.

  • 개발자 생산성 팀을 구성하게 되는 또다른 이유로는 모노리스에서 마이크로 서비스로 가거나 클라우드로의 전환등 커다란 변화가 있을때나 표준화나 비용 효율화가 필요한 때, 비즈니스의 성장을 인프라가 따라가지 못할 때 였습니다.

  • 팀의 이름은 Platform 팀은 인프라나 인시던트를 다루는 것과 더 연관있고 DevEx 팀은 개발자 트레이닝이나 교육에 더 집중합니다.

  • DevEx를 팀이름으로 선택한 리더는 더 고객중심으로 하기 위함이었고 Platform을 선택한 리더는 인프라스트럭처나 보안에 집중하기 위함이었습니다.

  • 1,000 명의 엔지니어 미만의 회사들은 평균 18.9%를 중앙화된 개발자 생산성 팀에 할당했습니다. 더 큰 회사들은 더 적은 퍼센티지를 투자했습니다.

  • 평균적으로 엔지니어는 22%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걸로 보고되어 회사는 이러한 부분의 효율성을 제거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 개발자 생산성팀은 배포의 쉬움, 엔게이지먼트, 시간 손실, 변경 실패율을 주요 매트릭으로 사용했고 DORA와 SPACE 메트릭을 선택적으로 사용했습니다.


https://getdx.com/report/research-on-developer-productivity-teams/

Research on Developer Productivity te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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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5일 오후 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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