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스타트업의 기본 원칙> 1. 리텐션에 | 커리어리

<성공한 스타트업의 기본 원칙> 1. 리텐션에 집착합니다. 2. 무작정 새로운 프로덕트를 계속 만들기 보다는, 이미 만든 프로덕트를 정교화하는 시도부터 합니다. 3. 기막힌 묘수나 한 방을 노리지 않습니다 : 그보다는 데이터에 기반해 계속 해서 개선, 개선, 개선합니다. 4.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기 보다는, 한 가지에 뾰족하게 집중합니다 : 성공하는 회사는 하나의 채널에서부터 스케일업을 합니다. 5. 데이터와 분석에 투자를 합니다 : 제대로 된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미 만든 것이 어떤 결과를 도출했는지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6. 아주 많은 실험을 합니다 : 그로스를 하기 위해선 철저하게 많은 실험을 해야 합니다. 수많은 실험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자, 제품, 채널에 대한 회사가 가진 지식의 기반이 됩니다. 특히 사용자, 제품, 채널에 대한 지식은 많으면 많을수록 더 큰 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실패를 파고 듭니다 : 대부분의 회사들을 실패를 지독하게 파고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왜 실패를 했는지 파고 들어야 제대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게 유일한 방법입니다. 8. 끝까지 밀어붙입니다 : 훌륭한 회사는 무언가 제대로 작동했을 때 어설프게 다른 쪽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지루하더라도 끝까지 밀어붙여본 후에 다른 쪽으로 넘어갑니다. 9. 리소스 배분을 올바르게 합니다 10. 계속 변화합니다 : 스타트업은 스테이지별로 성장합니다. 그래서 한 때 성공했던 요소들은 스테이지가 달라지면 유효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덫에 걸린 것처럼, 기존의 성장 방법에 갇히면, 회사는 더 성장하지 않습니다. 스타트업은 계속 변화에 적응해야 합니다.

[제품의 성공을 만드는 PM] 스타트업이 성장에 실패하는 10가지 이유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2020년 11월 26일 오전 3:0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