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형 흑자라 반가운 일은 아니다. 1분기 | 커리어리

"불황형 흑자라 반가운 일은 아니다. 1분기 실적에 데이고 2분기 경비 절감에 주력한 결과다. 알만한 고객은 체감한다. 작년보다 프로모션과 매장 리모델링이 줄었다." "매장당 매출은 현저하게 하락했다. 올해 3분기 누적으로 매장당 평균 매출은 9억 6000만원이다. 작년 같은 기간 10억 1000만원이던 것보다 4.9% 감소했다. 이 기간에 매장이 137곳(10.2%) 늘어난 것을 고려하면 매출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당면한 문제와 고민에 대해 분석한 기사.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이 전년보다 증가했지만 이는 경비절감과 매장 증가효과 때문. 점포당 실적은 되레 감소.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한 '매장 이용금지`명령으로 4분기 영업상황은 더 악화될 예정. 스타벅스가 왜 뒤늦게나마 배달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는지에 대해서도 짐작해볼 수 있음.

스타벅스는 다르다? '사상최대' 실적에 가려진 '내상'

Naver

2020년 11월 26일 오전 6:3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