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팔지도 않는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

검색을 장악하면 물건 아닌 다른 것들도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아마존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테스트 중인데, 이는 아마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이라도 검색 결과를 노출하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즉 아마존이 구글과 점차 유사한 모습으로 변하고 있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이는 쇼핑 검색 트래픽을 두고 구글과 경쟁 중인 아마존이 조금이라도 여지를 주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아마존 스토어 내 구매 전환율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감하게 이를 테스트 중인 건 전체 매출의 9.2%를 차지할 정도로 덩치가 커진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 데이터를 얻기 위함입니다.


3️⃣ 아마존의 새로운 전략은 결국 트래픽은 돈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해 주는 데, 어떻게든 막대한 사용자 풀만 확보하면 추가적인 수익화는 가능하며, 따라서 이제는 경쟁의 초점이 얼마나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그들의 시간을 점유하느냐로 바뀌었다는 걸 잘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싶네요.


💡기묘한 관점➕

한때 트래픽 무용론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사용자 수를 근거로 투자를 유치했지만, 결국 이를 수익 모델로 연결시키지 못하고 사라졌기 때문인데요. 북미의 아마존, 그리고 국내의 토스나 당근과 같은 기업들을 보면, 엄청난 트래픽은 결국 돈을 벌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느 걸 잘 보여줍니다. 쉽게는 광고를 팔고, 또 이를 기반으로 신사업을 계속 연결시킬 수 있으니까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트래픽을 단순히 돈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가치를 주며 반복적이고 지속적이게 해야 한다는 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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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이 팔지도 않는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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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4일 오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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