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샥은 1981년 사내 한 엔지니어가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라는 아이디어를 내면서 탄생했다. 당시 시계 시장은 '더 얇고 더 가볍게'라는 구호가 유행을 탔으나 지샥은 역발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심플'에 대해 강의를 할때마다 지샥의 사례를 든다. 지샥은 카시오 엔지니어의 '한줄짜리' 아이디어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이보다 더 분명하고 심플할 수 없는 브랜드 컨셉. 이제 지샥은 매년 1000만대의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를 파는 브랜드다. 주력제품이던 디지털 카메라와 전자 계산기 시장이 붕괴된 상황에서 위기의 카시오를 일으켜 세운 브랜드다. 심플의 힘이다.

[WEEKLY BIZ] 아날로그 시대는 끝났다? 카시오의 부활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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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BIZ] 아날로그 시대는 끝났다? 카시오의 부활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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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26일 오전 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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