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
www.openads.co.kr
경험 기획은 탁월했으나, 운영은 다소 미숙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29CM와 포인트오브뷰가 함께 만든 첫 문구페어 인벤타리오, 개인적으로는 근래 갔던 행사 중 최고라고 뽑을 수 있을 만큼 감각적인 큐레이션이 돋보였는데, 신청이 아닌 섭외를 통해 참여 브랜드를 채웠고, 감성적인 경험과 여러 단독 콘텐츠로 행사장을 꽉 채웠죠.
2️⃣ 하지만 동시에 불만도 많았던 행사였는데, 티켓을 완전 100% 사전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원이 너무 많아 현장이 지나치게 붐벼 좋은 콘텐츠를 온전히 누리기 어려웠기 때문으로, 요일/시간대 별로 입장 시간을 구분하거나 조금 더 수량을 제한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3️⃣ 이처럼 기획은 훌륭했지만 운영에선 다시 미숙했던 인벤타리오, 하지만 두세시간 이상 떠나지 않고 현장에 머무를 정도로 경험의 밀도는 분명 높았고, 불만의 목소리 중 다수가 '가고 싶었지만 표가 없었서 못갔다'였던 만큼 이번 경험을 토대로 개선하여 다음에 더 멋진 결과물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기묘한 관점➕
좋은 경험은 결국 '경험의 밀도'에서 결정됩니다. 다만 문제는 밀도가 높아질 수록 경험은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밖에 없다는 점인데요. 이번 인벤타리오는 그 사이의 균형을 완전히 잘 잡지 못했던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균형을 잡는 건 학습을 통해 가능하지만, 결국 좋은 밀도 자체를 만드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 생각해서요. 확실히 29CM의 큐레이션은 정말 독보적인 경쟁력이고, 이를 잘 푼다면 추후 더 파급력이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0일 오후 11:33
변
... 더 보기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