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Conversion Lift Measurement Issue Goes Undetected For 12 Months | AdExchanger
AdExchanger
[1년 동안 잘못된 수치로 리포팅되었다고? 페이스북 Conversion lift bug😱] 🏷큐레이터평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은 Measurement(측정)입니다. 깊이 들어갈수록 상당히 어렵고 전문적인 부분인데요! 이번에 논란이 된 페이스북의 기능은 광고효과의 uplift를 측정하는 Conversion Lift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2019년 8월부터 1년여 간 버그로 인해 영향을 받아 광고 효과가 잘못 분석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몇몇 기사에서 추측하는 것처럼 고의적으로 왜곡하거나 방치했을 것 같진 않은데, 1년 가까이 버그가 이어졌다는 것은 내부적인 프로세스 상의 이슈가 있어 보이네요. 데이터에 기반하여 움직이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비단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모든 매체의 데이터신뢰성을 한 번 더 깊게 생각해보게 만드는 이슈인 것 같습니다.
2020년 12월 8일 오전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