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잘못된 수치로 리포팅되었다고? 페이스북 Conversion lift bug😱] 🏷큐레이터평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은 Measurement(측정)입니다. 깊이 들어갈수록 상당히 어렵고 전문적인 부분인데요! 이번에 논란이 된 페이스북의 기능은 광고효과의 uplift를 측정하는 Conversion Lift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2019년 8월부터 1년여 간 버그로 인해 영향을 받아 광고 효과가 잘못 분석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몇몇 기사에서 추측하는 것처럼 고의적으로 왜곡하거나 방치했을 것 같진 않은데, 1년 가까이 버그가 이어졌다는 것은 내부적인 프로세스 상의 이슈가 있어 보이네요. 데이터에 기반하여 움직이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비단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모든 매체의 데이터신뢰성을 한 번 더 깊게 생각해보게 만드는 이슈인 것 같습니다.

Facebook Conversion Lift Measurement Issue Goes Undetected For 12 Months | AdExchanger

AdExchanger

Facebook Conversion Lift Measurement Issue Goes Undetected For 12 Months | AdExchanger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8일 오전 3: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 더 보기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조회 399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06


    🏦하루 10명도 안 오는 은행 점포, 어찌해야 하나요?

    ... 더 보기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매일경제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조회 260